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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할까 말까

[브이다스] 인텐시브 과정 후기

by 152 2025. 1.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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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발등은 불이 너무 자주 떨어져서 튀겨졌다.
나는야 발등 튀김

 

 

그동안 지나온 과정은 맛보기에 불과했다고 느끼게끔 만드는 과정이었다.

저번은 C4D와 옥테인의 맛보기 였다면 이번 과정은 내 컴퓨터는 어디까지 버틸 수 있나 보게 되는 느낌이랄까..

2개월동안 3명의 탈주닌자들이 있었고 (지난번 보다 줄었다. 배우려는 의지가 확고한 사람들만 있어서 그런가)

살아남은 사람들은 역시 부엉이 생활을 하며 좀비가 되었다. 내 생활패턴도 프로젝트에 들어가면서 완전히 뒤집혀 버려서 밤 11-12시에 저녁을 먹고 잠은 수업이 끝난 후 1-2시 쯤 자서 5-6시에 일어나 모니터앞에 앉았다.

인텐시브 과정을 수강할 예정이라면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의지와 체력이라고 말하고 싶다.

초반에 모델링 수업은 여태 해왔던게 있어서 그런지 그럭저럭 넘어갔지만 중반의 텍스처링과 라이팅 수업은

꽤나 졸렸다. 아마 수업이 졸리다기보단 밤새고 수업을 듣다가 못버티고 기절하는 느낌이랄까..ㅎ

 

 

 

 

인텐시브 과정 전 테스트를 보고 합격한 사람만 들을 수 있게 바뀌었다. 우리 기수만 그런건지 이제부터 테스트가 새롭게 도입된건지는 모르겠으나 그닥 어렵지않고 시간도 넉넉히 주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봐도 무방하다.

인텐시브 과정은 총 20강으로 이루어져있다고 홈페이지에 나와있지만 모델링 수업 3번 / 텍스처링 + 라이팅 수업 2번 / 공간제작 수업 2번 을 초반 1개월안에 듣고 나머지 1개월은 개인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조와 조장 모두 브이다스에서 정해주며 공간제작 수업에서 팀과제가 한 번 나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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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주차 사용 프로그램 : C4D

1강 : 오리엔테이션 진행 후 C4D 모델링 교육 / 모작 과제를 줌 (본인이 만들고 싶은 제품 선정)

2강 : C4D 모델링 교육 후 모작 과제를 줌 (본인이 만들고 싶은 제품 선정)

3강 : C4D 모델링 교육 후 모작 과제를 줌 (본인이 만들고 싶은 제품 선정)

 

 

 

 

※ 2주차 사용 프로그램 : C4D, 옥테인

4강 : 옥테인 기초 교육 후 과제를 줌 (모델링 했던 과제를 똑같이 재질 입히는 과제)

5강 : 옥테인 기초 교육 후 모작 과제를 줌

6강 : 옥테인 기초 교육 후 모작 과제를 줌 (공간 모작 과제를 줌)

 

 

 

 

※ 3-4주차 사용 프로그램 : C4D, 옥테인,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 이펙트, 포토샵, 일러스트

7강 : 옥테인 기초 교육 후 조별 과제를 줌 (팀원끼리 각자 모델링, 공간, 텍스처링, 라이팅 역할을 정해 아트웍 모작 과제를 줌)

8-9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개인 프로젝트 기획 및 스케치, 모델링, 가편 제작)

10-12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공간 구성 및 배경 에셋 제작)

※ 프로젝트는 개인별로 진행 속도가 상이한 관계로 과정 생략

 

 

 

※ 5-6주차 사용 프로그램 : C4D, 옥테인,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 이펙트, 포토샵, 일러스트

13-14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스타일 프레임 제작)

15-16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애니메틱)

17-18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렌더링 및 후보정)

※ 프로젝트는 개인별로 진행 속도가 상이한 관계로 과정 생략

 

 

 

※7주차 사용 프로그램 : C4D, 옥테인,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 이펙트, 포토샵, 일러스트

19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최종 디테일 편집)

20강 : 개인 프로젝트 진행 (프로젝트 완료 및 시사)

※ 프로젝트는 개인별로 진행 속도가 상이한 관계로 과정 생략

  • 수업마다 과제를 내주고 피드백을 해주는 건 이전 과정과 동일 (수업은 줌이 아니라 디스코드로 진행)
  • 프로젝트 들어갈 때 조별 전담 선생님을 나눔 (ex. A1/A2/A3은 프로젝트 피드백을 1번 선생님께, B1/B2/B3은 2번 선생님께 피드백을 받는 형식)
  • PC 사양 관련 프로젝트 진행 중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으니 수강 전 PC 체크 및 업그레이드를 권장
  • 마지막 프로젝트 렌더는 시간이 괜찮다면 1920으로, 시간이 모자란다면 1280으로 내려서 하길 권장 (둘의 렌더시간이 두배나 차이나고 렌더에 들어가면 3-4일은 풀로 렌더만 돌려야됨. 1920으로 1씬에 최대 13시간 돌려봄)
  • 마지막날까지 렌더가 힘들다면 무조건 다 돌리고 쉬고있는 팀원 혹은 동기들한테 부탁하삼 (민폐고 뭐고 완성은 해서 제출은 해야하기 때문에 먼저 완성한 사람들한테 연락해서 파일넘기고 렌더분배해서 돌리삼)

그동안 열심히 해서 그런지 체력이 떨어졌나, 흥미가 떨어졌나 몰라도 이번 수업은 그렇게 열정적으로 참여하지 못한 것 같다. 그렇기 때문에 그닥 마음에 드는 결과물을 얻진 못했지만.. 조금 쉬다가 모션디자이너 테스트 봐야하는데 다시 마음잡고 해야지.. 이왕 시작한거 끝까지 마무리 잘 하고 끝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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